한국어
PORTFOLIO
공인디자인전문회사

News

The Look of Chair

2013.06.10 16:46

dyneinterior 조회 수:1294

식사를 할 때, TV를 볼 때, 일을 할 때 등 무엇을 하든 우리는 늘 의자에 앉곤 한다. 일상에서 너무 친숙한 존재라 간과하기 쉽지만 의자가 가진 기능과 디자인적 존재감은 필수 불가결하다. 공간 속에 의자가 놓인 네 가지 풍경을 조명한다.

 

 

하나.

20130527_chair_01.jpg

여유를 더하다
봄빛이 좋으니 바깥을 내다볼 일이 많다. 편안하게 바깥 풍경을 즐길 수 있도록 착석감이 좋은 의자를 둔다. 밖에서 집 안을 들여다볼 때 답답한 느낌이 들지 않도록 심플함이 가미된 디자인이면 더욱 좋다.

- 나무 프레임에 부드러운 곡선을 대입한 혁신적인 디자인의 카누(Kanu). 콘스탄틴 그리치치 디자인으로 심플하고 모던한 형태감과 가죽 제품에서 볼 수 있는 우아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카시나 제품으로 밀라노디자인빌리지에서 판매. 나뭇잎 모티프의 사이드 테이블은 에디션365, 테이블 위 유리 화기는 윔지, 그레이 화기는 짐블랑에서 판매한다. 의자 위 니트 블랭킷, 화이트 벽걸이 매거진 랙은 모두 루밍, 친환경 재생지를 활용한 다용도 바구니는 디자인 토노, 화이트 플로어 스탠드는 와츠에서 판매한다. 

 

둘.

The Look of Chair 2.jpg

공간의 완성도를 높인다
공간의 중심이 되는 빅 사이즈 테이블 주변은 단순한 구성이 좋다. 나란히 놓는 여러 개의 의자는 디자인이나 컬러 중 한 가지를 통일한다.

- 등받이와 팔걸이의 디자인에 다양성을 둔 폴리프로필렌 소재의 주노 체어(Juno Chair)는 제임스 얼바인 디자인으로 아르퍼(Arper) 제품이다. 쌓아서 보관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가죽, 패브릭으로 커버를 선택할 수 있다. 에디션365에서 판매. 우드 소재 다이닝 테이블은 리모드, 테이블 위 우드 볼은 루밍, 가죽 손잡이 유리 캔들은 모두 윔지에서 판매한다. 세계지도 포스터는 디자인 토노, 펠트 소재의 핸드메이드 돌 쿠션은 에디션365에서 판매한다.

 

셋.

The Look of Chair 3.jpg

소통을 잇다
방을 잇는 복도, 데드 스페이스로 방치된 공간에 의자를 나란히 둔다. 공간과 공간을, 사람과 사람을 잇는 매개체 역할에는 격식 없이 편안하게 앉을 수 있는 이지 체어가 어울린다.

- 유기적인 곡선 라인의 의자로 단순하지만 세련된 디자인이 돋보이는 세실리에 만즈의 미너스큘 체어(Minuscule Chair). 기본 프레임은 라이트 그레이와 다크 그레이 2가지로 그와 잘 어울리는 7가지 패브릭 중 선택할 수 있다. 프리츠 한센 제품으로 에이후스에서 판매. 세라믹 소재 바스켓, 미니 곰 쿠션은 에잇컬러스, 바닥에 놓인 핑크 패브릭 집게 주머니, 화이트 목각, 장화 신은 오리 모두 루밍, 벽에 걸린 쿠션 커버는 윔지에서 판매한다.

 

넷.

The Look of Chair 4.jpg

공간을 정의하다
요즘 트렌드인 빈티지 스칸디나비안 스타일로 꾸민 미니멀한 서재. 가느다란 와이어 가구로만 구성된 공간에는 무게중심을 잡아줄 묵직한 의자가 필요하다.

- 독일 가구회사 무어만의 창립자인 닐스 홀거 무어만이 디자인한 독서용 의자, 무어만 이지 리더(Moormann Easy Reader). 자작나무 합판으로 만들었고, 60여 권의 책을 수납할 수 있다. 인엔에서 판매. 스툴로도 사용 가능한 블랙 사이드 테이블은 인엔, 그레이와 블랙의 스트링 선반은 이노메싸에서 판매한다. 부엉이 목각 인형은 윔지, 선반 위 우드 케이스, 화이트 화기, 촛대 모두 짐블랑에서 판매한다. 책 모티프의 화병은 에잇컬러스, 확장 가능한 블랙 빈티지 월 램프는 키스마이하우스에서 판매한다.

 

출처 : http://www.maisonkorea.com/

 

 

강남점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1길 36 (역삼동 789-22) T 02-565-7778 F 02-467-4777
강북점 : 서울시 광진구 영화사로 97 (구의동 17-2) T 02-498-4777 F 02-467-4777
(주)다인어소시에이츠 대표 허대회 사업자등록 206-86-78662
Copyright ⓒ 2013 dyne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
XE Login